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보석 상식

보석 상식

보석상식 및 취급관리방법

게시판 상세
제목 금제품 관리법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9-03-06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912





 

금은 안정성이 뛰어난 금속이므로 관리나 보관 시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없습니다.

다만 염산이나 사이다 등이 묻지 않도록 하세요.

때가 끼거나 기름이 묻었을 때 세제를 푼 다음 더운 물에 넣어 때를 불린 후,

새 물을 받아 같은 방법으로 5 ~ 6번 반복하면 본연의 광택이 살아납니다.

 

1. 금 제품 관리법

 

: 금은 부드러운 금속이므로 딱딱한 것과 닿으면 표면이 긁히고 광택을 잃습니다.

따라서 금장신구는 언제든지 부드러운 천에 감싸서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흠이 생기거나 상하지 않습니다.

 

금 제품을 한 채 목욕하는 것은 금에 해롭지 않으나 일반 비누나 물은 간혹 금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광채를 약하게 하는 수가 있고, 금제품은 먼지나 습기, 땀과 화장품으로부터 보호하여야 합니다

화장을 한 후 착용할 때는 반드시 손을 씻은 후 착용합니다

 

2. 금제품 세척법

 

: 금 제품을 세척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전문가가 권하는 세재나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.

또 약한 세제 용액, 미지근한 물과 소량의 암모니아 역시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세척하고 행군 후에는 잘 말려서 부드러운 가죽이나 천으로 광택을 내주어야 합니다.

 

* 보석이 박힌 금 악세사리는 알코올을 이용해 더러움을 닦아내고, 몇 분간 에탄올에 적신 후 부드러운 칫솔로 문지릅니다.

(문지를 때 보석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질러줘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)

말린 후 악세사리를 톱밥주머니에 넣고 여러 번 흔들어 주면 보석 본래의 광채가 나옵니다.

 

3. 일상 생활에서 금 세척법

 

: 빛을 잃은 금 제품을 우선 천으로 깨끗하게 닦습니다.

우유를 뜨겁게 데워, 그 안에 오래된 금 악세사리를 10분 정도 담궜다가 꺼내어 물에 씻고

마른 행주로 닦아내면 처음 샀을 때 처럼 신기하게도 금 빛이 제대로 납니다.

첨부파일 THUMBNAIL_130_110_901fe4a7c92c6fbb76474def995c47ad_68731_1.jpg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Back to Top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